hayu's 개발 일지

[WIL]240421 실전 프로젝트 4주차 회고 본문

항해99/회고

[WIL]240421 실전 프로젝트 4주차 회고

hayu00 2024. 4. 21. 11:14

너무 좋은 팀원들!

좋았던 점

- 프로젝트를 통해서 다양한 부분을 배워서 좋았다. 

- 팀원들이 함께 힘내는 부분도 좋았고 모르는 부분도 함께 공유하며 알아가는 부분도 너무 좋았다!

 

아쉬웠던 점

- 늘 생각하지만 내가 좀 더 팀에 도움이 되면 좋을텐데 라는 생각이 든다.

 

새로 배운 점

- 유저 모니터링 툴 Prometheus & Grafana에 대해 공부했다. 

- 그리고 cs 공부를 하면서 내가 모르는 부분과 잘 몰랐던 부분을 알게 되었다.

- 프로젝트가 코드를 짜서 기능을 구현하는 것이 전부는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.

 

회고

- 벌써 항해가 얼마 남지 않았다. 처음에는 지나갈 것 같지 않던 시간이 너무 빠르게 흐른 기분이다. 내가 할 수 있을까 생각이 들었었는데 지금은 그래도 많이 성장했다는 생각이 든다. 앞으로 더 공부해야겠지만, 어떤 식으로 공부해야하는지 길이 보이는 느낌이다.

- 혼자라면 못 했을 것 같다. 함께 공부하는 동기들과 서로 알려주는 팀원들이 있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 아닐까 생각한다.

- 이 프로젝트가 항해에서는 마지막 프로젝트인 만큼 더 잘 마무리하고 싶은 욕심이 생긴다. 끝까지 잘 마무리하길!